SR, 사회공헌 부문 기획재정부 장관상 수상

제7회 ‘2020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 첫 수상

가 -가 +

장병극 기자
기사입력 2020-09-29 [09:34]

▲ SR이 '2020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시상식에서 사회공헌 부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철도경제

 

[철도경제=장병극 기자] SR이 28일 열린 제7회 ‘2020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 부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은 사회공헌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우수한 사회적 책임경영 모델을 제시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SR은 고속철도 SRT 개통 이후 대표이사를 단장으로 하는 7개 사회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사회 주민으로 구성된 지역포럼단 등과 함께 역·열차 플랫폼 중심으로 철도’業’을 활용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왔다.

 

특히, 소상공인·약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2018년 수서역에 상설 무료홍보관 ‘CSV-LAB’ 운영을 시작으로 2019년부터 지역 특산품 판매가 가능한 사회적가치플랫폼을 신설해 93개 기업의 매출 창출을 도왔다. 또한 중소·벤처기업과 협업을 통한 무인스토어를 개장해 지역사회 상생·발전에 기여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맞춤형 지원에도 앞장섰다. 장애인 자립지원을 위한 청각장애인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를 개장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했고, AI기술을 활용한 수어 영상 안내서비스를 개발해  청각장애인에게 수어 애니메이션과 자막으로 안전정보를 제공하며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생경영을 통해 국민과 공감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병극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철도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